◎ 안정성검사는 어디서 받는가 [검사구분)
▶ 항공기술원(인천광역시) / 검사 구분 :초도김사 - 정기검사 - 수시검사 - 재검사
◎ 이륙중 엔진(모터) 고장 및 이륙포기
▶ 이륙 중 또는 이록비행 집김 간 보터 고장에 따른 기체 이상 증상 발생 시 주변에 큰 소리로 "비상" 이라고 경고하면서 최대한 안전한 곳으로 착륙시켜야 한다. 기타 절차는 비상조작/착륙단계의 실기비행 절차와 동일 하다
▶ 이륙비행 전 비행 전 점검 단계에서 모터 또는 프로펠터, 암, 메인프래임, 스키드 등에 이상 발견시에는 즉시 이륙을 포기하고 부품교환 후 비행 전 점검 절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
◎ 배터리 보관 전압:3.5V ~ 3.8V
▶ 배터리 10일이상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 경우 40~65% 정도까지 방전시킨 후 보관. (참고: 리틈플리머 배터리는 완충시 각 셀당 전압이 4.2V 이며, 28V 이하로 내려가 면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됨. 또한 장기보관시 완충(각 셀당 전압이 42V)하여 보관하는 경우 밤낮으로 변하는 외부 온도로 배터리 전압이 약간씩 상승할 수 있다.
◎ 공역의 종류
구 분 | 내 용 | |
관제 공역 |
A등급 공역 | 모든 항공기가 계기비행을 하여야 하는 공역 |
B등급 공역 | 계기비행 및 시계비행을 하는 항공기가 비행가능하고, 모든 항공기에 분리를 포함한 항공교통관제업무가 제공되는 공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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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등급 공역 | 모든 항공기간에는 비행정보업무만 제공되는 공역 | |
D등급 공역 | 모든 항공기에 항공교동관제업무가 제공되나, 계기비행을 하는 항공기와 시계비행을 하는 항공기 및 시계비행읍 하는 항공기간에는 비행정보업무만 제공되는 공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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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등급 공역 | 계기비행을 하는 항공기에 비행정보 업무와 항공교통조언업무가 제공 되는 공역 공역 | |
비관제 공역 |
F등급 공역 | 계기비행을 하는 항공기에 항공교동관제 업무가 제공되고 시계비행을 하는 항공기에 비행정보업무가 제공되는 공역 |
G등급 공역 | 모든 항공기에 비행정보업무만 제공되는 공역 |
◎ 초경량비행장비체 포함된 센서에 대해 설명하시오
▶ Acceleromete가 속도 센서): 기체의 각을 유지
▶ Barometer(기압계 센서) : 기압을 측정하여 고도 유지
▶ Compass(지자계 센서) : 기체의 방향(전/후/좌/우)을 측정하여 기수방향을 유지
▶ Gyroscope(자이로센서) : 기체 기울임을 감지하여 수평유지
▶ GPS ; 기체의 위치를 유지
▶ PMV:전원환리장치
▶ IMV(관상측정장치): 속도와 방향유지
◎ 초경량 비행장치의 시험순서
▶ 신원확인 →수험표, 신분증, 경력증명서 확인 →비행평가 →구술평가
구술평가 시작하겠습니다. 조종자 안전사항 5가지 말해보세요
평가자: 낙하물투하금지, 음주비행금지 ..
감독관: 비행금지구역 말해보세요
평가자: P-518 휴전선인근 비행금지 구역, P-61 ~65
감독관: 공항인근 몇 Km 비행하면 안되나요?
평가자 :18.6km입니다
감독관: KV가 무엇 인가요? 평가자: 저희기체는 170Kv 이며 모더에 1v전압 인가시 분당 회전수 입니다
감독관: 조종자 준수사항 위반시 과테료는 얼마인가요?
평가자:1차 100, 2차.....
이런식으로 구술평가가 이루어 집니다. 참고바랍니다. 이상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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